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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계약서 작성방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의적으로 하고 싶어서 그러는게 아니라 나이먹어서 회사에서 퇴직을 하면 뭐라도 먹고 살아야 하잖아요 그래서 자영업 전선에 뛰어드는 것이죠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죠
정말 음식점 가게를 하더라도 경쟁이 치열하잖아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손님도 없고 정말 폐업이 갈수록 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렇게 힘든 현실에서 그래도 살아남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연구를 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회사도 그렇고 일반 자영업을 하더라도 직원을 뽑으면 근로계약서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근로계약서에 꼭 기재해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근로 시작일이 들어가야겠지요
몇년도에 시작을 했는지 확인을 하고 그다음 임금을 표시를 해야 합니다. 임금의 지급일과 지급방법등을 확인해서 기입을 하고 그리고 하루에 근무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이것도 근로계약서에 꼭 포함이 되어야 겠지요
그다음 근로자에게 있어서 또 중요한것이 휴일이죠 복지사항이 들어가야 하는데요 하루에 몇시간정도 쉴수 있는지 그리고 연차 유급휴가는 어떻게 지급되는지 그리고 내가 취업하고 해야할 업무를 적어놓기도 해야겠지요
위와같은 사항은 꼭 들어가야 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에 근로자 본인이 동의를 했다는 서명과 그리고 회사에서도 책임자 대표도장을 찍어야 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쌍방이 계약서를 서로 보관하는게 중요합니다.
정말 이렇게 매년 연봉협상을 하거나 근로계약서를 작성할때 자신의 임금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책임과 의무가 있으니까요 더욱 열심히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내가 지금 막 회사에 취업을 했다고 하면 반드시 근로계약서를 미리 작성을 해야겠지요